- 시 공무원 불법 미용시술 적발 관련..."공직 관행 뿌리뽑겠다"

허태정 대전시장

허태정 대전시장이 최근 발생한 공직기강 논란과 관련 엄중대처와 복무기강 확립을 강조했다.

허 시장은 2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주간업무회의를 열고 “최근 집중 보도된 공직기강 문제에 대해 시장으로서 시민께 죄송스런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사과했다.

이어 “이번 사안은 세상의 눈으로 볼 때 시대에 뒤 떨어진 것”이라며 “이번 기회에 조직의 불미스런 내용을 찾아 정리하고 시민 눈높이에 맞지 않은 공직 관행을 뿌리뽑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그는 "공직기강 문란이 관행으로 포장되지 않도록 도덕적 기준을 정립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사안이 얼마나 심각한지 국·과장이 문제의식을 갖고 있었는지, 적당히 감추고 넘어갈 일로 인식하지 않았는지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며 “이를 한 개인의 문제가 아닌 공직기강이 평소 어떠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야 한다”고 질타했다.

허 시장은 “세상이 얼마나 변했고, 우리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기준에서 바라보는지 늘 의식해야 한다”며 “우리에게 일상화된 것이 세상의 눈으로 볼 때 아주 뒤떨어진 것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고 당부했다.

허 시장은 이번 사태를 비롯해 산하기관·조직에 대한 근무기강 문제에 강력히 대응해 추후 재발하지 않도록 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태를 계기로 그간의 문제점을 찾아 정리하고 바른 질서를 마련할 수 있게 분명한 태도로 하겠다”며 “이를 우리 모두의 몫으로 인식하고 특별히 신경 써 복무기강이 제대로 자리 잡게 동참해달라”고 다시 한 번 당부했다.

앞서 지난 18일 대전시 공무원이 근무시간 도중 시청 수유실에서, 불법 미용 시술을 받다 적발됐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