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지역 환경보전은 우리로부터, 서천지속협, 쓰레기 분리 및 재활용 환경체험 운영

4일 서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대표 신상애)는 서천초등학교(교장 신영권) 6학년 학생들과 함께 서천군에서 운영중인 자원순환센터를 방문했다. 가정에서 배출된 지역 쓰레기가 어떤 방식으로 분리 배출 과정을 통해 자원으로 순환되는지 배우는 환경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학생들은 침출수 처리장, 재활용 선별장 및 재활용품 처리과정, 재활용품 분리 배출방법 ,소각시설 등에 관한 교육이 진행됐다.

자연환경해설사 임복현 해설사로부터 기후위기에 대한 설명과 우리 지역에 찾아오는 철새에 대해 배웠다.

이어서 전 충남보건환경연구원 최진하 원장으로부터 “흐르는 강물을 거꾸로 거슬러 오르는 것은?”라는 제목의 환경 특강을 통해 자연환경의 보전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업싸이클링 김홍례 강사로부터 버려진 빈병이 체험 교육을 통해 멋진 작품으로 변신하는 체험을 했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홍성민 국장은 “지역 어린이가 현장견학을 통해 배우는 것이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또한 환경전문가에게 강의를 듣고 체험하는 시간은 자아형성 시기의 어린이들에게 환경보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