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노인종합복지관 ◆충남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한전산업개발(주)신보령사업소
◆대천동백로타리클럽 ◆보령시여성산업회 ◆보령 공군 사격지원대

◆보령노인종합복지관, 추석맞이 명절음식 나눔 잔치 개최

보령노인종합복지관(관장 정성철)은 9일부터 이틀간 복지관 은빛건강센터에서 추석맞이 명절음식 나눔 행사를 개최 했다.

한국도로공사 보령지사, 복지관 이용어르신, 직원, 지역의 개인 후원인 등 후원금을 마련하였으며, 이날 행사는 바르게살기운동 보령시지회, 사회복지대학 13기, 독거노인생활관리사 직원, 복지관 봉사단체 등이 꼬치 등 다양한 추석 음식을  준비 했다.

한국농어촌공사 보령지사, 국민연금공단 보령지사, 봉사단체 등 이날 준비된 명절음식을 관내 250여명 독거어르신들에게 명절 음식을 전달했다.

정관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되기 쉬운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지역 사회의 훈훈한 사랑이 행복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기를 기대 한다.” 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충남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일일찻집 행사 성황리에 열려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직무대리 강찬규)은 장애인 생활환경 개선 기금 마련을 위한 일일찻집 행사를 열었다.

저소득층 장애인 가정의 생활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및 주방 및 생활가구 교체 등을 목적으로 기금 마련 행사가 개최되었으며 지역사회 각 기관·단체, 기업체 등 500여명이 참여하고 9월 5일(목) 오전 11시부터 오후 18시 30분까지 노블리안웨딩홀에서 진행했다.

올해로 열 세번째로 열린 일일찻집은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만든 각종 차와 점심식사를 제공했으며,  대천동백로타리클럽, 보령시여성산업회 여성 봉사단 회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또한 지역주민 및 기관, 단체, 기업체들이 후원의 손길을 보내 더욱 그 깊이가 더해졌으며, 행사 당일 한전산업개발(주)신보령사업소(사업소장 강경길)와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한전산업개발(주)신보령사업소에서는 복지관에 50만원을 후원하고, 명천종합사회복지관에 일일찻집 티켓을 전달 해 저소득 고령 노인세대 가구 참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서비스에 보다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강찬규 관장 직무대리는 “이번 장애인 생활환경 개선 기금마련을 위한 일일찻집 행사를 통해 저소득층 장애인 가정의 보타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환경 조성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사회복지 기관과 유기적인 협력관계와 네트워크를 형성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지역사회를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보령 공군 사격지원대, 추석 명절 맞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펼쳐....

보령 공군 사격지원대에서는 지난 9월 9일에 대천5동의 어려운 가정을 방문해 생필품 및 음식을 전달하는 등 따뜻한 손길을 내밀었다.

이번에 전달한 물품은 추석 명절을 맞아 이웃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고자 전 부대원이 마음을 모아 십시일반으로 준비했다고 한다.

이재경 대천5동장은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데 항상 노고가 많은 데도 불구하고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정성을 모아준 부대원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보령 공군 사격지원대는 매년 이웃 주민들을 위해 대민지원, 생필품 지원 및 군악 연주회 개최 등 다양한 지역봉사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어 지역 주민들의 든든한 힘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