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의회(의장 박금순) ◆대천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허성원)
◆보령소방서(서장 김근제) ◆한국중부발전(주) ◆백복기 대천2동장
◆명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희경)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천파로스

◆보령시의회,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격려

보령시의회(의장 박금순)가 추석을 맞아 10일 관내 사회복지시설 2곳을 방문했다.

10일 보령시의회 의원과 사무국 직원들은 남포면 소재 보령육아원과 신흑동 소재 대천애육원을 차례로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해당 시설 직원 및 관계자와 대화를 나눴다.

박금순 의장은 “보령시 모든 아이들이 풍요롭고 즐거운 한가위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방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보령시 아동복지 향상을 위해 고민하는 보령시의회가 되겠다“ 고 전했다.

 

◆대천1동, 추석 맞이 관내 기관 격려 방문

보령시 대천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허성원)는 10일 관내 대천파출소(소장 김영건), 원동자율방범대(대장 김희근), 죽정자율방범대(대장 이용중)를 격려 방문하고 추석명절기간 주민 안전을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허성원 대천1동장은 “항상 지역주민의 귀가길에 든든히 뒤를 지켜주는 파출소 직원을 비롯하여 지역주민을 위해 봉사하여 주는 지역방범대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보령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 실시

보령소방서(서장 김근제)는 11일 추석 연휴를 맞아 대천역과 보령종합버스터미널에서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를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소방공무원 및 119소년단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보령 시민 및 귀성객을 대상으로 안전의식 확산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를 위해 마련했다.

김근제 서장은“고향집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해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추석 연휴 동안 화재예방활동 및 재난대응체계를 구축해 안전한 한가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말하며 단독주택(단독․다중․다가구)과 공동주택(연립․다세대)에 소화기는 세대별․층별 1개 이상, 단독경보형감지기는 구획된 실마다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한국중부발전(주) 지역장애인과 함께하는 공감과 소통의 장 마련

- 영화로 공감하고, 직거래 장터를 이용하며 소통하는 중부발전

한국중부발전(주)은 지난 9월 10일 보령지역에서 복사용지 생산과 장갑을 임가공하는 보령시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홍종순) 이용자 50여명을 본사로 초청하여 추석맞이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이용, 영화 관람 및 만찬을 제공하는 등 훈훈한 한가위 분위기를 조성해 주었다.

이번 지역협력사업을 진행한 한국중부발전(주) 경영관리처 도현수 부장은 “장애인의 직업재활 현장에서 노력하는 이용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따뜻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종종 이러한 기회를 만들어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중부발전이 되겠다.”며 말했다.

이에 추석맞이행사를 통한 지역협력사업에 참가한 보령시장애인보호작업장 홍종순 원장은 “한가위를 앞두고 좋은 선물을 받아 너무 기쁘고, 이용자들의 웃는 모습을 보니 힘이 난다.”며 깊은 감사의 마음을 밝혔다.

한국중부발전은 이번행사에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 상품권 2백만원을 후원하였으며, 매년 지역사회와 사회복지시설에 정기적으로 봉사와 후원을 하고 있다.

 

◆풍성하고 넉넉한 한가위 음식나눔행사 가져

- 백복기 대천2장 정을 느낄수 있도록 현장 행정을 펼칠 것 천명

2019년 9월 11일 추석명절을 맞아 대천2동(동장 백복기)에서는 혼자 쓸쓸하게 지내는 독거 어르신 및 장애인 그리고 중․장년 1인 가구 25명에게 명절음식을 준비하여 전달하였다.

이번 한가위 명절 음식 지원은 대천2동 지역특화사업으로 추진된 것으로 송편, 불고기, 모듬전, 과일 등의 음식을 만들어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넉넉한 추석명절을 보내시도록 작은 마음을 담아 전달하였다.

백복기 대천2동장은 명절을 외롭게 보내야하는 분들이 조금이나마 훈훈한 명절의 정을 느낄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 지역주민이 필요한 복지욕구를 찾아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현장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추석맞이 아름다운 사랑의 손길

명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희경)은 2019년 추석을 맞이하여 ‘추석맞이 사랑나눔’을 진행하였고, 다양한 기관의 후원으로 취약계층 지역주민에게 김과 쌀 등을 전달하였다.

이번 추석맞이 사랑나눔에 9월 4일(수)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천파로스는 후원금 1,000,000원을 복지관에 전달하였고 김 100박스를 구입하여 100명에게 나눔행사를 진행하였으며, 또한 9월 10일(화) 근로복지공단 보령지사에서는 직원들이 후원금을 모아 쌀과 라면을 복지관에 후원하고, 근로복지공단 직원들이 직접 전달하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명천종합사회복지관 관장(장희경)은 “풍요로운 한가위에 다양한 어려움으로 추석을 보내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행복을 나눌 수 있도록 사랑의 손길을 전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이에 보령시 지역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넉넉한 추석연휴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