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오는 15일~16일 ‘진로체험 박람회’ 개최
[공주시] 오는 15일~16일 ‘진로체험 박람회’ 개최
  • 이론경제신문
  • 승인 2019.10.08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초‧중‧고등학생 대상 직업탐색의 기회 제공 마련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오는 15일과 16일 2일 동안 백제체육관에서 진로체험 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진로체험 박람회 모습
지난해 진로체험 박람회 모습

공주시와 공주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들의 진로 및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 선택에 필요한 탐색 기회를 제공해 미래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진로체험 박람회 모습
지난해 진로체험 박람회 모습

특히, 이번 박람회는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했던 기존 박람회와는 다르게 초‧중‧고 총 22개교 학생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하며,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 약 2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박람회에는 총 40여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는데, 미래 직업군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VR가상체험과 드론조종 체험, 가상현실 체험 부스를 비롯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시키는 디제잉과 뮤지컬 체험 등도 마련돼 직업에 대한 이해 및 꿈과 끼를 발견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한다.

또한, 승무원과 간호사, 바리스타, 게임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업인 멘토링 부스와 육‧해‧공군 및 해병대가 국방 홍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최위호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진로체험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계해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 진로체험 박람회 확대 운영 및 지역의 인프라를 활용한 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