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적경제연구원, 창업진흥원, 캠코 대전충남지역본부 공동 개최
-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 및 판매를 위한 행사 개최로 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대

사회적경제연구원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유승민)은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남정현)와 함께 10월 17일(목)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캠코캐피탈타워 로비에서 대전지역 23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는 대전 사회적경제기업 판매전 「우리함께 가치가게」를 개최했다.

이번 판매전은 대전지역의 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이 생산하는 수공예품, 생활용품, 친환경 먹거리, 리폼자전거 등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창업진흥원과 캠코 대전충남지역본부가 협업을 통하여 지역내 사회적기업 판로지원과 마케팅 활성화를 지원함으로서 지역내 공공기관간 협업을 통한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의 새로운 모델을 창출하였다.

이날 판매전에서는 방문 고객과 지역주민을 위하여 대전문화산업단지협동조합 소속의 1253밴드의 초청공연을 진행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대전 사회적경제기업판매전은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 주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11.7(목)에도 진행 될 예정이다.

남정현 캠코 대전충남지역본부장은 “오늘 판매전은 공공기관인 창업진흥원과 캠코가 협업하고, 사회적경제 지원조직인 사회적경제연구원이 함께 민관 거버넌스를 통한 사회적경제활성화 프로젝트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창업진흥원과 캠코 대전충남지역본부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