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의 사법부 무시가 도를 넘었다'는 성명 발표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위원장 김태흠, 이하 도당)이 이재명 경기지사 선처 탄원서를 제출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충남도의원들에게 날선 비판을 가했다.

도당은 22일 ‘더불어민주당의 사법부 무시가 도를 넘었다’는 성명을 발표하고, 이 지사의 선처 탄원에 이름을 올린 민주당 의원들을 맹공했다.

자유한국당 CI

도당은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33명은 지난 17일 대법원에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한 ‘선처 탄원서’를 제출했다”면서, “이 지사는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2심에서 당선무효형에 해당하는 벌금 300만원을 선고받은 바 있다”며,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은 정의로운 대한민국 최후의 보루인 사법부를 무시하고 협박하는 더불어민주당의 경쟁적인 이재명 구하기에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도당은 이어 “우리 국민은 파탄 난 서민경제는 아랑곳하지 않은 채 편 가르기에만 몰두하는 문재인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의 행태에 극심한 피로감을 호소하고 있다”면서 “도대체 이 정권의 내로남불의 끝은 어디인지 가늠할 수 없을 정도라”며 “불법도 내 편이면 합법으로 위장시키려는 막무가내식 우격다짐에 국민의 분노지수만 높아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도당은 끝으로 “이재명 경기지사는 거짓말로 유권자의 판단을 흐리게 함으로써 유권자를 모독하고 민의를 왜곡하여 대의민주주의의 취지를 훼손했다는 상당한 의심과 중대한 혐의를 받고 있다”면서,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은 문재인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에 사법부의 판단을 존중하고 겸허히 그 최종 결정을 기다릴 것을 경고한다”며 “더불어민주당 소속 충남도의원들에게 경기도의 도정공백을 걱정하기 전에 충남도민의 민생부터 챙길 것을 요구한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