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사회와 30년을 함께한 천안YWCA가 미래를 위한 날개짓

지역사회 속에서 사회적 약자들과 30년을 동행해 왔던 천안YWCA가 관계의 회복, 공동체성 회복을 위한 “동행-You are not alone”이라는 주제로 11월 5일(화)18:3~ 시청 봉서홀에서 창립 30주년 기념 후원음악회를 개최한다.

천안YWCA는 김활란, 김필례, 유각경 선생에 의해 1922년 창립된 한국YWCA는 52개 지역YWCA로 운영되고 있다. 천안YWCA는 기독교정신 아래 ‘자원활동가’와 ‘실무활동가’라는 두개의 축을 바탕으로 믿음안에서 지역사회의 어려운 계층들을 위해 헌신, 봉사해 왔으며, 이제 다시 새로운 시작을 위한 미래로의 동행을 준비하려고 한다.

과거의 30년을 되돌아보고 함께 동행한 분들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앞으로 ‘동행’할 미래에는 새롭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는 ‘동참’의 마음을 담아 준비한 이번 음악회에는 ‘동행’의 아이콘 가수 최성수가 함께 할 예정이다.

천안YWCA 이재숙 회장은 ‘2019년 후원 음악회를 통해 마련된 기금이 천안YWCA의 목적사업과 부속시설 운영지원, 얘들아 밥먹자 캠페인, 탈북 청소년 멘토링 사업,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일에 쓰여 질 예정이며, 아울러 천안YWCA의 모든 운동에도 적극적인 지지와 협력’을 당부했다.

천안YWCA 관계자는 앞으로도 운영본부를 중심으로 부속시설인 천안YWCA여성인력개발센터, 천안YWCA쉼터, 천안YWCA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세상의 소금과 빛이 되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운동을 전개하고 지역 주민들과 깊이 소통하는 생명사랑 공동체 운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천안YWCA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