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송동 황금빛 은행나무길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 열려

공주시 월송동(동장 홍민숙)은 지난 26일 월송동 은행나무길에서 ‘2019 황금물결 월송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월송동 주민자치위원회(회장 김명환)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김정섭 공주시장과 김명환 회장, 홍민숙 월송동장을 비롯해 기관단체장과 지역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월송동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세종시 장군면과 의당면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된 축제는 통기타와 풍물, 노래교실, 백제춤 등 다채로운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와 주민노래자랑, 성악‧국악공연, 시민밴드 앙상블의 색소폰 연주 등 흥겨운 공연이 펼쳐져 흥을 돋웠다.

또한 공주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우리 동네 사생대회와 희망나눔봉사회의 사랑의 짜장면 나눔, 먹거리 장터, 사랑 나눔 바자회 등 풍성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도 마련돼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이번 축제로 월송동에 이런 아름다운 은행나무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가을날 좋은 음악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김명환 위원장은 “지역 주민분들께 다채롭고 풍성한 축제를 선보이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뛰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