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질의] 천안시청 스포츠 산업팀은 "감독교체 이유 밝혀라"
[공개질의] 천안시청 스포츠 산업팀은 "감독교체 이유 밝혀라"
  • 김효열 취재본부장
  • 승인 2019.11.13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천안시청 축구단 써포터 제피로스 석정술 회장, 공개질의
천안시청 축구단, 내셔널리그 참가 시 모습
천안시청 축구단, 내셔널리그 참가 시 모습

천안시청 축구단 써포터 제피로스(회장 석정술)은 천안시청의 감독교체 단행에 대한 천안시 복지국 스포츠 산업팀의 면담을 가진 후 아무런 명분도 없이 감독교체를 단행하려고 하는 천안시에 유감을 표명합니다.

2008년 창단한 천안시청 축구단은 2019시즌 창단 후 역대 최고성적인 정규리그 2위를 했습니다.

하지만 천안시청축구단 담당 행정기관인 천안시 스포츠산업 팀장은 이제 내셔널리그가 종료되고 개편되는 K3리그(가칭3부리그) 창설에 분위기를 바꿔보자는 차원에서 감독해임을 구단 사무국 천안시청 축구단 이사회 등 실무적인 부서를 제외하고 타 기관에 자문을 구하며 감독교체를 단행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미 작년 7월 스포츠 산업팀 개설 이후부터 교체를 염두 해두고 있었다고 합니다. 어떤 명분도 없이 말입니다.

당성증감독 부임 후 팀이 성정부진 선수단 내분 감독비리 등 그 어떠한 사건도 없었습니다.

구단 사무국 이사회 의견은 필요 없다고 말하는 천안시 스포츠 산업팀장님은 감독 계약 기간이 2019년 12월31일 까지이고 계약만료 1개월 전에 통보했기 때문에 법적인 하자도 없고 법률자문도 구했다고 합니다.

당연히 계약기간 만료로 인한 법적인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시기상 감독교체 단행은 너무 늦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신임감독에 대한 선발도 아직 아무것도 정해진 것이 없다고 하시는데, 타 팀들은 동계훈련 준비하고 있고 시즌 종료 후 가장 중요한 현 시점에 아무런 대책이 없는 것은 너무 무책임 합니다.

보통 시즌 후반부 쯤 되면 대부분 축구팀들이나 기타 종목 팀들은 내년시즌 준비를 시작합니다.

선수단 재계약여부, 타구단 선수 영입여부, 신인선수 수급 등을 진행합니다.

지금은 시즌 종료 후 선수단 휴가기간 입니다. 이 선수들 중 재계약통보 및 방출통보를 받은 선수도 있을 것이고, 타구단 이적하는 선수도 있을겁니다.

방출통보 선수나 타구단 이적선수는 합의에 따른 out이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현 코칭 스텝을 따르고 재계약을 예정한 선수들은 뭐가 됩니까?

부임하는 신임감독이 그 선수들 쓴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모든 지도자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감독 전술과 잘 맞아야 합니다. 지도자들은 그러한 선수들을 영입할것 입니다.

현 시점에서 감독교체는 잔류를 선택한 선수들에게는 미래가 불투명하고 일부 선수들은 이대로 선수생명이 끝날수도 있는 문제입니다

냉정하게 말해 내셔널리그 소속 선수들이 소위 말하는 이름값 있는 선수들이 아니고 대부분 프로에서 실패하거나 부상 등 여러 사유로 인하여 뛰는 선수들 입니다.

이러한 선수들이 시즌이 마무리되고 현 소속팀에서 내년시즌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선수들의 거취문제에 대해 언급했을 때에는 왜 ‘본인이 책임져야하나’며 말을 돌리고 대답을 회피하는 것이 스포츠팀장이 해야 할 일일까요?

수장이 바뀐다면 팀은 흔들리게 됩니다.

감독교체를 단행한다면 전반기에 계약종료에 대한 진행을 하고 당장 신임감독 찾지를 못한다면 현 코치로 감독대행으로 갑니다

그후 남은 기간 동안 선수들 파악하고 내년시즌 준비를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하지만 천안시는 뒤에서 시즌 중 부터 감독교체를 하려고 단행하고 있었습니다.

당연히 언제까지 현 당성증 감독님과 함께할 수는 없습니다.

누군가는 팀에 남고 누군가는 떠나고 만남이 있으면 이별이 있고 이별이 있으면 만남이 있습니다.

그게 스포츠 팀이고 모든 스포츠팀의 같은 마음 입니다.

위에 언급한대로 천안시청 축구단은 역대최고성적 2위를 했고, 그에 따른 격려를 해주고 올해 2위를 했으니 내년에는 우승해 도전해보자고 지원사격을 해줘도 모자랄 판에 뒤에서 감독교체 단행(?) 참 안타깝습니다

몆 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정확한 답변을 요구합니다.

천안시 축구계 떠도는 소문이 사실이 아니기를 바래봅니다

그 소문은 천안NFC유치 실무진으로 활동했던 A라는 인물이 뒤에서 흔들고 있고 현 스포츠마케팅 팀장은 수장이 시키는 대로 했을 뿐 이라고 합니다.

천안시청 축구단 써포터 제피로스(회장 석정술)은 천안시청 축구단 행정기관인 스포츠 산업팀에 명확한 답변을 요구합니다.

1. 감독교체 배경

2. 구단사무국, 구단이사회 등 배제한 이유 분명 그쪽 의견을 필요없다고 하셨는데 정확한 사유

3. 감독교체 재검토 여부

4. 잘못된 방향으로 흘러가면 스포츠마케팅 팀장님 모든 책임을 진다고 하셨는데, 어떤 책임을 지실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