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주)레딕스 사회공헌활동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주)레딕스 사회공헌활동
  • 김달중 취재본부장
  • 승인 2019.11.29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치같이「따뜻한 사랑의 집 만들기」’ 진행

지난 11월 25일(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사회적기업 ㈜레딕스는 대전시 사랑의집의 옛날식 램프 형광등 24개를 LED등으로 교체하는 공사를 진행하고, 대전시의 후원을 받아 100만원 상당의 건조기 및 세제, 간식 후원물품 증정하였다.

대전시 사랑의 집은 기초생활수급자 노인 52명이 거주하는 복지시설로, 정승일 원장은 “연말 앞두고 어르신들의 큰 선물인 것 같다. 어르신들 노환에 등도 어두워서 어려웠는데 낮처럼 환하게 지내실 수 있어 기쁘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가치같이 프로그램 ‘따뜻한 사랑의 집 만들기’에 참여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사랑의집에 3년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올해는 대전지역의 사회적기업 ㈜레딕스와 결연을 맺어 사회공헌 활동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해당 사업을 진행한 ㈜레딕스의 경우 LED를 생산하는 지역의 기업으로, 취약계층 고용과 더불어 지역 경로당 등에 무상으로 노후 된 전등을 교체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이다.

위의 가치같이 프로그램은 대전광역시와 가치더하기 사무국(사회적경제연구원-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한남대학교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협의체)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2019년 지역내 사회적기업과 공공기관이 결연을 함으로써 공공부문이 목적하는 사회공헌과 사회적기업이 갖는 소셜미션을 결합하여 지역사회의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