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호 출렁다리, 예산장터삼국축제, 어린이 물놀이장 순으로 집계

예산군이 공식 SNS(페이스북) 이용 현황을 통해 누리꾼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2019년 10대 이슈를 선정했다.

이슈는 포스팅한 군 소식 중에서 조회수(게시물 본 횟수)가 높고 군정 전반에 큰 변화를 준 중요한 사업 순으로 선정됐다.

▲첫 번째로 가장 많은 관심이 집중된 예당호 출렁다리 관련소식으로 조회수 9만3024회를 기록하며 지난 18일 현재 288만여명이 방문했다.

이는 지난해 군을 찾은 전체 방문객 수인 245만명을 웃도는 수치로 향후 예당호 착한 농촌체험세상과 음악분수대 조성이 완료되면 관광객 유입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번째는 지난 10월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열린 ‘제3회 예산장터삼국축제’ 관련 포스팅(3만2355회)으로 ‘국화, 국밥, 국수’를 주제로 원도심 활성화 유도, 전통시장 관광자원화를 위해 추진됐으며 특히 올해는 역대 가장 많은 27만5000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3번째는 올여름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소식(1만6688회)이 뒤를 이었다.
아울러 이번에는 매년 개장되는 군청사 광장, 봉수산 자연휴양림, 산성리 어린이 공원 이외에도 추가로 무한천 체육공원 물놀이장이 첫 선을 보여 더 많은 아이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내 단거리 피서로 부모의 육아부담도 덜었다.

▲4번째는 계절별 관광지 관련소식(1만6509회)으로 수덕사, 예산황새공원, 덕산온천 등 관광자원과 먹거리(장터국밥, 예산국수, 광시한우 등)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다음으로 △고교생 급식 요리 대결을 펼친 ‘고교급식왕’ 방송 프로그램 관련 포스팅(1만4813회) △‘제1회 예산황새축제’ (1만4696회) △예산지명 1100주년 기념 ‘KBS 전국노래자랑’ (1만1684회) △제16회 예산황토사과축제 (1만914회) △2019 의좋은형제 여름축제 (7279회) △2019 FIFA U-20 이광연 선수 관련 소식(6888회)순으로 누리꾼의 관심을 받았다.

장태복 홍보팀장은 “선정된 10대 이슈를 기준으로 보면 관광ㆍ축제에 누리꾼들의 이목이 쏠린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소식을 공식 SNS에 다양하게 소개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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