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전시를 달군 최고의 뉴스는 ‘공공기관 지역인재 의무채용 실현’이었다.

대전시민이 선정한 대전시 10대 뉴스

대전시는 연말을 맞아 ‘2019년 대전시정 10대 뉴스’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공공기관 지역인재 의무채용 실현’이 최고 핫뉴스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대전시는 지난 5일부터 열흘 간 시 홈페이지 ‘시민참여’코너, 소셜미디어네트워크서비스(페이스북)에서 시민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시민 1,620명이 참여했고, 참여자는 최대 3개까지 선정할 수 있도록 했다.
조사 결과 ‘공공기관 지역인재 의무채용 실현’이 9.6%로 1위에 올라 일자리 확대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2위는 9.2%를 차지한 ‘2022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 유치’가 차지해 ‘93엑스포 이후 대형 국제행사 유치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3위에는 ‘하수처리장 이전 및 시설 현대화’(7.7%)가, 4위에는 ‘대전시민 안전종합보험 시행’(7.6%)이, 5위에는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예타면제’(6.6%)가 각각 차지했다.

이어 ‘대전방문의 해 토토즐 인기’, ‘대전시티즌 기업구단 전환’, ‘의료바이오 규제자유특구 지정’, ‘공공어린이재활병원 민간자금 100억 원 유치’ 등도 순위에 올라 시민의 기대를 반영했다.

이밖에 순위에는 들지 못했지만 ‘베이스볼 드림파크 건립부지 확정’, ‘평촌산단 착공’, ‘도시공원 일몰제 마무리’ 등 주요 사업도 적지 않은 표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