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C-Station 조성사업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충남도, C-Station 조성사업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이론경제신문
  • 승인 2019.12.27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Station 조성 및 운영, 타당성 조사 방안에 대한 추진 방향 논의

충남도는 26일 도청에서 충남 스타트업 파크 「C-Station」조성에 대한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신동헌 경제통상실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들과 이번 용역의 수행기관인 산업연구원 및 천안·아산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유관기관과 외부자문단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개요 및 추진방향 보고, 질의응답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구용역은 충남 스타트업 파크「C-Station」조성을 위한 경제적 타당성을 확보하고 「C-Station」을 중심으로 충남의 창업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선순환 창업생태계 조성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구용역을 맡은 산업연구원은 이날 △본 용역의 연구범위 및 연구방법 △세부 연구내용 △향후 연구 추진계회 등을 발표했다.

자문위원들은 C-Station 조성과 관련하여 연구 용역 추진 시 고려할 사항 및 접목할 만한 사항 등에 대해 자문을 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충청남도 신동헌 경제통상실장은 “민선 7기 도지사 공약사항과 연계하여 추진하는 충남 스타트업 파크 「C-Station」조성을 통해 도내 창업가를 지역의 성장과 고용을 이끄는 견실한 중소·중견기업으로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올해 최종 사업 선정 및 사전절차 이행을 마치고 사업에 착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