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행복걷기 사업은 체육회에서 자체 개발한 모바일 “걷쥬”앱을 활용해 도민들의 일상 속 걸음수를 모아 혜택도 받고 기부도 할 수 있는 사업으로 금년 목표 참여 인원은 18,000명이다.

함께하는 행복걷기 사업은 지난 2018년부터 체육회에서 추진 중인 사업으로 직장, 가사일로 바쁜 30대 이후 도민 건강을 위한 생활 걷기 필요성이 대두 되어, 효과적인 신체활동인 걷기를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도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차원에서 함께하는 행복걷기사업이 마련되었다.

올해 자체개발한“걷쥬”앱에는 현재까지 4,000여명의 도민이 참여하고 있으며, 시군 공식커뮤니티를 구성 운영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에게 긍정적인 호응을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청남도체육회 조한영 사무처장은 ▲“충남도민 1일 1만보 챌린지”와 ▲“65세이상 어르신 인센티브제”등 걷기동기부여 요소를 적극 활용해 도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을 보급하고, 도민건강증진과 더불어 도민누구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체육환경 구축을 통해 “체육복지”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께하는 행복걷기 참여방법은 모바일 앱 “걷쥬”를 설치 후 충남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월부터는 교보라이프플래닛(대표 이학상)에서 운영중인 건강 리워드 프로그램인 “헬스스위치”와 연동하여 걸음수를 체크하고, 일정 걸음 수를 채우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씨드포인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충청남도체육회(회장 김덕호)는 함께하는 스포츠로 더행복한 충남 도민 구현의 일환으로「함께하는 행복걷기」를 2020년도 핵심 사업으로 정하고, 도민의 참여와 후원기업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