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엄수…호국영령·순국선열 추모

충남도는 6일 제65회 현충일을 맞아 홍성 충령사에서 나라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을 추모하고, 감사를 전하는 추념식을 엄수했다.

현충일 추념사를 하고 있는 양승조 충남지사

양승조 지사와 김석환 홍성군수, 전몰군경 유족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거행한 이번 추념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규모를 최소화해 필수 인원만 참석하는 형태로 실시했다.

- 천안시, 호국영령의 나라사랑과 희생정신 고취

- 코로나19 감염예방 수칙 준수

천안시가 6일 제65회 현충일을 맞아 태조산 내 천안보훈공원에서 현충일 추념식 행사를 거행했다.

박상돈 천안시장

시 주관으로 열린 이날 추념식에는 코로나19 지역 내 감염 재확산 방지를 위해 박상돈 천안시장 시장을 비롯한 공공기관장과 보훈가족 160여명만 참석해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했다.

- 공주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 김정섭 시장,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 되새겨…코로나 위기 기회로 만들어야”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6일 공주보훈공원에서 제65회 현충일을 맞아 국가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추념식을 거행했다.

김정섭 공주시장

이번 추념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예년보다 인원을 대폭 축소해 김정섭 시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관내 보훈단체장, 유가족과 시민 등이 참석했으며, 공주시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 보령시, 제65회 현충일 추념행사 개최

- 참석 규모 기존 700명→ 30명으로 대폭 축소, 호국의지 높여

보령시는 6일 궁촌동 현충탑에서 김동일 시장과 보훈단체장, 기관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5회 현충일 추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측으로부터) 김태흠 국뢰의원, 김동일 보령시장, 박금순 보령시의회 의장이 분향하고 헌화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묵념, 헌화, 분향, 추념사, 추도사 후 남포면 경찰묘소 참배 순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19 감염 및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당초 700여 명 규모에서 대폭 축소해 진행했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