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텐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3기 모집
- 사업화자금 지원, IR데모데이, 투자, 입주 연계 등
- ICT 융복합 콘텐츠 스타트업 성장가속화를 위한 원스톱 프로젝트 운영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 이하 진흥원) 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17일까지 성장 가능성이 높은 ICT 융복합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40개社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3기는 유망 콘텐츠-ICT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육성하는 사업으로 △성장단계별 사업화 자금 △시장검증 △투자유치 △특화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3년 이하의 창업 기업으로 4차 산업 혁명 분야(AI, 빅데이터 등)와 실감콘텐츠 등을 기반으로하는 ICT 융복합 콘텐츠 스타트업이다.

서류와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40개社를 선정하며 별도의 선별 과정을 통해 우수 기업에게는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한편, 액셀러레이팅 운영사인 (유)로우파트너스가 1억원의 직접 투자도 진행한다.

또한 우수 기업의 경우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지원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입주기업만을 대상으로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서바이벌 사업 고도화 지원사업은 최종 우수 기업으로 선정시 최대 1억 1,4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맹창호 진흥원장은 “이번 콘텐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3기 운영을 통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여 충남 콘텐츠 산업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콘텐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3기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홈페이지(www.ctia.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