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속도감 있는 추진 필요”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속도감 있는 추진 필요”
  • 이론경제
  • 승인 2020.07.21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춘희 시장, 21일 더불어민주당 충청권 예산정책협의회 참석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21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설계비 반영 등 시정 현안 및 국가예산 사업에 대한 여당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이 인사를 하는 모습
이춘희 세종시장

더불어민주당은 지역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 등을 위해 광역단체를 순회하며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은 이춘희 세종시장을 비롯해 허태정 대전시장, 양승조 충남지사, 이시종 충북지사 등 4개 시도지사와 시도당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권 예산정책협의회가 열렸다.

더불어민주당 측에서는 이해찬 당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 박광온 최고위원, 김두관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 조정식 정책위의장, 정성호 예결위원장 등이 참석해 충청권 현안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이춘희 시장은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국회법) ▲세종형 분권모델 구현(세종시법) ▲세종행정법원 등 설치(행정소송법·법원설치법) ▲충청권 철도망 구축 ▲세종 스마트 국가산업단지 조성 등 현안 과제에 대해 당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이춘희 시장은 “21대 국회 개원 연설과 교섭단체 연설에서 박병석 국회의장과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가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에 대한 추진 의지를 강조했다”며 “국회 운영위에서 조속히 공청회가 개최되고, 국회이전 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운영위) 차원에서 다뤄줄 것을 공식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 예산 반영 사업으로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설계비 ▲세종∼청주 고속도로 ▲조치원 우회도로 건설 ▲세종 신용보증재단 설립 ▲부강역∼북대전IC 연결도로 등 10개 주요 사업을 건의했다.

이춘희 시장은 “내년도 국가예산 반영 사업은 세종시 정주환경 개선과 도시 자족기능 확보에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며 “내년 정부예산에 이에 대한 국비 지원이 충분히 이뤄질 수 있도록 당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