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상돈 시장, 대학생들의 제안 경청…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

천안시는 24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박상돈 천안시장이 여름방학 동안 시청 및 각 현업부서에 배치되어 근무한 아르바이트 대학생 110명과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박상돈 천안시장이 여름방학 동안 시청 및 각 현업부서에 배치되어 근무한 아르바이트 대학생 110명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3일 시정토의에서 공동 최우수조로 선정된 제1 분임조 최규민 학생이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한 천안시 홍보’라는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학생들의 제안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이 됐다.

학생들의 제안을 경청한 박상돈 시장은 “학생들의 제안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청년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청년 취업 및 교육, 문화, 예술 등 다방면의 지원을 하는 2030청년복지센터 운영 및 청년창업지원, 동남구청사 행복기숙사운영,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면접정장대여 등의 사업을 운영 중이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당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장애인 복지시설에서 일했었는데, 일이 힘들다는 생각보다는 보람된 시간들이라고 생각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7월 2일부터 시작한 천안시 여름방학 아르바이트는 7월 30일 4주간의 일정을 마무리한다. 아르바이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 기간 동안 시정토의 등을 체험하며 시정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