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는 다문화 이주여성의 지역사회에 성공적인 안착을 돕기 위해 커피라떼아트 실무반과 디저트창업과정 등 직업능력개발 훈련 과정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다문화이주여성 직업능력개발훈련 과정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김인자) 주관으로 운영되는 이번 과정은 보령시에 거주하는 다문화 이주여성들이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적 지식을 습득하여 취업 및 창업을 장려하여 자립할 수 있는 계기를 지원하기 위해 무료로 운영된다.

커피라떼아트 실무반은 9월 2일부터 10월 22일까지 기간 중 월, 수,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하며, 커피의 기본기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전반적인 음료 제작과정 및 라떼아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디저트창업과정은 9월 8일부터 10월 30일까지 기간 중 화, 수, 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낮 12시 30분까지 진행하며, 디저트 창업에 필요한 제품실습 및 SNS 마케팅, 등 디저트 창업에 대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내용을 습득함으로써 창업에 대한 자신감과 기술을 갖출 수 있도록 실전교육으로 운영된다.

신청은 3일부터 과정별 10명씩 선착순으로 접수 받으며, 신분증과 반명함사진 2매를 지참해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기타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935-966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