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원장 윤황)은 8월 14일 연구원 1층 대회의실에서 정보통신정책연구원(원장 권호열)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긴밀한 협조 관계 유지를 통해 공동연구 및 교류 협력의 추진으로 공동이익을 실현하고, 나아가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것이다.

구체적인 협력 사항으로는 ‘데이터 기반 관련 정책 분야의 연구와 정보교류 및 의제발굴’, ‘데이터 기반 관련 정책 세미나 및 워크숍 공동 개최’, ‘연구보고서와 출판물 및 기타 소장 자료의 교환’, ‘연구인력 교류’, ‘기타 두 기관의 공동의 이익을 추구할 수 있는 분야’ 등으로 명시하였다. 이와 관련한 효율적 협력과 원활한 업무 협의 및 조정, 추진을 위해서 실무협의회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권호열 원장은 “한국형 뉴딜 사업의 실행을 앞두고 있는데, 막대한 예산 중에서 많은 부분이 지역에 투여될 것으로 예견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현장이라고 할 수 있는 지역에서 문제를 찾고 또한 그 해답 또한 현장인 지역에서 찾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그런 차원에서 향후 충남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좋은 사례들을 만들어 내어 협약사업의 모범적인 사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에 윤황 충남연구원장은 “현재 충남도에서는 데이터댐 구축을 위해 연구TF를 출범시키고, 그 실무를 우리 연구원에서 담당하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정보통신정책연구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여러 가지로 기대가 크고, 또한 선도적인 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히면서 “오늘 협약식이 단지 형식적 선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내용적으로 좋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