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지원·백정현·성우종·김원호·이동현·전정옥 씨 공적 인정

이지원씨

충남도는 ‘2020년 자랑스러운 충남인상’ 수상자로 각 분야에서 지역 발전에 앞장서고, 이웃을 위해 헌신한 도민 6명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백정현 씨

이번에 선정한 수상자는 △이지원(21세, 공주시 신관동) △백정현(55세, 계룡시 엄사면) △성우종(66세, 서산시 동문동) △김원호(65세, 천안시 봉명동) △이동현(36세, 천안시 불당동) △전정옥(56세, 천안시 두정동) 씨 등 총 6명이다.

이지원 씨는 선천적인 장애에도 불구하고 13년간 우리 소리를 갈고 닦아 재능기부 공연과 해외 공연 등을 통해 국악을 알리고 있는 예술가로, 올해의 장애인상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성우종 씨

백정현 씨는 7명의 자녀와 함께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음악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저출산 위기 극복 홍보대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김원호 씨

성우종 씨는 충남고액기부자 모임 회원으로 매년 3억 원을 기부해 지난해까지 총 24억 원을 기부했다.

또 장애인과 저소득 학생, 사회복지시설 지원을 비롯해 형편이 어려운 기초수급자·저소득 장애인들의 합동결혼식도 지원하고 있다.

이동현 씨

김원호 씨는 천안모닥불봉사회 초창기부터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회장을 역임하는 동안 학생들이 탈선하지 않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동현 씨는 천안의료원 코로나19 감염병 전담의로,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의료 활동에 매진하고 있으며 지난 3월 천안 코로나 집단 발병 당시 능동적인 대처로 확산세를 조기 진정시키는 데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전정옥 씨는 코로나19 감염병 전담병원인 천안의료원의 책임간호사로서 의료진과 화합하고 협동해 코로나19 확산 차단 및 치료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정옥 씨

자랑스러운 충남인상 시상은 다음달 5일 충남도민의 날 행사와 연계해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