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우호협력 체결, 원격수업 자원 공유, 편입 협력 등 교육 기회 확대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와 금강대학교(총장 정용덕)가 손잡고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지평을 넓힌다.

금강대학교에서 허재영 충남도립대학교 총장과 정용덕 금강대학교 총장이 ‘대학 간 우호 증진과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충남도립대학교와 금강대학교는 20일 금강대학교에서 ‘대학 간 우호 증진과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충청권 지역대학으로 교육‧문화‧연구 등 다방면의 인적 교류와 물적 자원 공동사용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으로는 ▲교육 및 연구 인력 상호교류 ▲학생교류 및 연계 교육과정 운영 ▲학생 현장실습 상호 협력 ▲세미나, 학술회의, 심포지엄 공동 개최 등이다.

특히, 비대면 시대를 대비해 양 대학간 원격수업 자원 공유와 재학생 편입 협력 등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 선택권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허재영 총장은 “급변하는 시대를 대비해 충청권 대학이 지역 미래 인재 육성에 필요한 자원을 모으고 공동 협력을 펼치는 일은 중요하다”며 “이번 협력이 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전공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는 충남보건환경연구원, LH한국토지주택공사, 청양군, 충남문화재단 등 ‘지역 미래 인재 육성’을 목표로 충청권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