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에 대한 규탄 결의안' 채택

태안군의회는 26일 태안군의회(의장 김기두) 본회의장에서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 규탄 결의안 채택했다.

사진은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는 결의안을 낭독하는 모습.

태안군의회 의원 7명은 지난 26일 태안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61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서 결의문을 낭독하고 일본 정부의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핵심소재 등 수출규제 강화 조치의 즉각적인 철회를 촉구했다.

결의안을 대표발의한 김기두 의장 등 군의원들은 결의문을 통해 “21세기 첨단산업 소재를 경제보복 조치로 활용하는 일본 정부의 행위는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 원칙’이라는 합의를 이룬 G20 정상회의 선언 뿐 아니라 WTO 협정 등에도 정면 배치된다”며, “일본 정부는 강제징용 문제 해결과 양국 관계 정상화를 추구하던 대한민국 정부의 제안과 노력을 거부하고 나아가 우리 정부의 대북제재 불이행 등 거짓말과 가짜뉴스를 통해 우리 정부를 모독하고 경제보복 조치의 불법·부당함을 은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식민시대 강제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정당한 배상 지급 및

일본 정부의 진심어린 사과 촉구

또 군의회는 ▲군민들에 대한 일본여행 및 일본 수입 상품 구입 자제 ▲반도체·디스플레이 핵심소재 등 수출규제 강화 조치의 즉각적인 철회 ▲식민시대 강제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정당한 배상 지급 및 일본 정부의 진심어린 사과를 촉구했다.

김기두 의장은 “일본의 적반하장격 조치에 태안군민을 비롯한 전 국민의 분노가 끓어오르고 있다”며 “일본정부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며 6만 4천여 군민과 함께 사태의 추이를 지켜볼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