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하는 인성·진로 교육사업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임동환)는 『2019년 충남 청소년 사회적경제 캠프』를 실시하였다.

「사회적경제 과감하게 도전하는 청소년」(이하 사과청)이라는 주제로 충남도내 40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본 캠프는 7월 29일과 30일(1박 2일) 천안광덕쉼터에서 진행되었다.

'사과청 캠프'는 청소년 체인지메이커 무브먼트를 촉진하는 비영리단체 '유쓰망고'의 교육하에 참여 학생들로 하여금 지역 공동체 안에서 10대들이 겪는 문제들을 스스로 발견하고 해결하도록 돕는 내용들로 구성하였으며, 사회적경제인들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진로콘서트를 통해 사회적경제가 명실상부한 진로영역임을 소개하였다.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는 충청남도와 충청남도교육청의 지원으로 「2019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하는 인성·진로 교육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도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교육 및 진로탐색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과청 캠프도 본 사업의 일환이며, 캠프 진행을 위해 충남도내 사회적경제 조직인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공동체세움 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단체로 참여하였다.

임동환 회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충남도내 학생들이 지역사회 문제해결의 주체로 성장하며 사회적경제를 하나의 진로영역으로 고민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