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령시-천수만관광휴양지(주) 등 3개사 친환경 모노레일 설치 투자협약

보령시는 민간투자 유치를 통한 친환경 모노레일 설치로 천수만 내륙관광 활성화를 도모한다.

시는 8일 시청 상황실에서 천수만관광휴양지 내 친환경 모노레일 설치와 관련하여 마운틴트램(주), 이엠티씨(주), 천수만관광휴양지(주)와 투자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 모습
협약식 모습

이날 협약식에는 김동일 시장을 비롯해 박용철 마운틴트램(주) 대표이사, 서광모 이엠티씨(주) 대표이사, 이우영 천수만관광휴양지(주)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천북면 장은리 천수만관광휴양지 일원에 610m 길이의 모노레일과 2개 정거장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투자 규모는 22억 원이다.

이번 투자협약에 따라 마운틴트램(주)는 모노레일 설치 업무를 맡았으며, 이엠티씨(주)는 기본 설계 및 운영시스템 설치 업무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천수만관광휴양지(주)는 노선부지를 현물 투자하는 등 투자지역의 협조에 관한 업무를 하며, 시는 사업에 대한 행정절차 및 홍보 업무를 지원하기로 했다.

시는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천수만관광휴양지 인근에 있는 천북굴단지와 천수만 해변 트레킹코스 ‘천북굴따라길’과 함께 보령시 내륙관광 활성화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수만관광휴양지(주) 이우영 대표는 "금번 사업은 서해랑길 62번 코스(보령시 오천면 충청수영성~천북굴단지) 내에 위치한 천수만관광휴양지 모노레일 설치사업으로 서해랑길 노래(문희경 작사, 정의송 작곡)와 천북의 돼지사육을 활용한 소세지체험 강사 양성과정을 보령시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투자협약을 시작으로 내륙에도 많은 관광인프라가 조성돼 해양관광과 내륙관광이 조화로운 명품관광도시 보령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라며 “다양한 내륙관광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균형 있게 지역개발을 이뤄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모노레일이 설치될 예정인 천수만관광휴양지 일원 모습 [제공=천수만관광휴양지]
모노레일이 설치될 예정인 천수만관광휴양지 일원 모습 [제공=천수만관광휴양지]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