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찾아오는 충남청년센터 일일특강’ 참여 청년 7명 중 3명 취업 성공 -

충남도는 도내 청년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지난 11월부터 이달 4일까지 총 7회 실시한 ‘찾아오는 충남청년센터 일일특강(일자리 분야)’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도 청년센터를 통해 진행한 이번 특강은 △산업 및 기업분석 △면접 시나리오 작성 △모의면접 등 1대 1 맞춤형 자문(컨설팅) 등 역량과 기술 함양 교육을 제공했다.

도는 특강을 통해 참여인원 7명 중 3명(42.9%)이 CJ제일제당, 보령LNG터미널에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창출했다.

특강 종료 후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는 참여 인원 모두가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해 구직 희망 청년에 대한 맞춤형 지원이 이뤄진 것으로 평가됐다.

특강에 참여한 유승민(충남도립대) 학생은 “충남청년센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1대 1 맞춤형이라서 모든 프로그램이 저에게 필요했고 실전적이었기에 지금의 결과를 만들 수 있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조원태 도 청년정책관은 “청년센터는 지역 청년에게 취업역량 강화를 비롯한 전문적이고 양질의 밀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시군 간 청년 정책 관련 교류에서 구심점 역할하는데 있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