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 ‘음식문화개선사업 평가대회’ 개최…우수사례 공유·확산 -

충남도는 21∼22일 보령 한화리조트에서 한국외식업중앙회충남도지회와 함께 민관이 추진한 음식문화 개선 관련 사업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음식문화개선사업 평가대회’를 개최했다.

도와 도내 15개 시군 관계 공무원, 외식업지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평가대회에선 유공자 표창, 우수사례 공유, 특강, 특수 시책 결과 발표 등을 진행했다.

이번 평가대회에서는 △위생등급제 지정 △식품위생업소 시설 개선 자금 융자 △식중독 발생률 △식품위생감시원 교육 등의 항목을 중점적으로 살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도는 이번 평가대회에서 음식문화 개선을 통해 도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공헌한 최우수기관으로 서산시와 예산군을, 우수기관으로는 계룡시, 금산군, 보령시, 당진시를 선정해 기관 표창을 수여했다.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서산시와 예산군은 각각 올해 추진한 음식문화 개선사업을 우수사례로 발표했으며, 한국외식업중앙회충남도지회 홍성군 지부도 음식문화 개선사업 추진 성과를 공유했다.

또 김현 청운대 교수가 ‘변화하는 리더십’을, 배인호 청운대 교수가 ‘외식경영인 맞춤형 경영컨설팅 사업 성과’를 주제로 특강을 펼쳤고 한국외식업중앙회 충남도지회와 한국조리사협회 충남도지회가 전국요리경연대회 사업 성과와 발전 방안을 발표했다.

김성호 건강증진식품과장은 “이번 평가대회는 음식문화 개선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충남의 음식문화를 발전시키는 자리로 마련했다”라면서 “앞으로도 음식문화를 선도하고 도민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외식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