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9대 김옥수 회장 이임, 제30대 류남신 회장 취임
- 김덕수 공주대 교수의 여성리더 역량강화 교육도 진행돼...

보령시여성단체협의회(협의회장 류남신)는 16일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김동일 시장, 박상모 시의회의장을 비롯해 협의회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 및 여성리더 역량강화 교육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 1부는 여성단체협의회 제29대 김옥수 이임 회장 및 제30대 류남신 신임 회장의 이·취임식이 개최됐으며, 2부는‘위기의 시대를 헤쳐 나갈 통찰의 지혜’라는 주제로 김덕수 공주대학교 교수의 여성리더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됐다.

여성리더 역량강화 교육은 새로운 관점에서 당면 과제를 재해석, 재구조화하여 사회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여성단체의 화합과 발전을 촉진시켜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는데 목적이 있다.

류남신 협의회장은“내실 있는 활동으로 여성 발전을 도모하고 여성 권익증진을 실현시키겠다”며“양성평등사회를 만들기 위한 여성리더로서 역할을 충실히하여 보령여성단체협의회를 소통과 화합을 위한 단체로 이끌겠다”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여성친화도시인 보령의 양성평등인식 향상에 기여 해주신 김옥수 이임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라며“새롭게 취임하는 류남신 회장님 또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 해주시길 바란다”고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