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에서 제2차 동네창업학교 프로그램 진행

충청남도 청년 창업자들의 막연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창업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창업과 사업 정착을 이룰 수 있도록 충남신용보증재단이 이들의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충남신용보증재단은 3월 14일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생활업종 분야를 창업하고자 하는 청년 예비창업자에 대한 필수적인 내용들을 담은 ‘제2차 청년 동네 창업학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청년 동네 창업학교’프로그램은 생활업종 분야 음식, 숙박, 도소매, 서비스업 등 충남도에서 창업하고자 하는 만 19세부터 39세까지 청년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프로그램 주요 과정은 ▲사업 안내 ▲법률 ▲세무 ▲마케팅 ▲노무 등의 교육내용으로 꾸려졌다.

예비창업자는 ‘동네 창업학교’를 통해 필수로 알아야 하는 내용을 교육받는다, 교육 수료 후 신용보증, 이자 지원 및 도전패키지 신청 자격이 부여된다.

여기에서 선발된 업체를 대상으로 △컨설팅 △멘토링 △최대 500만 원의 지원금 및 최대 5,000만 원의 신용보증 등 창업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패키지로 지원한다.

김 이사장은 예비창업자들에게 충남신용보증재단에 대한 소개와 재단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교육, 컨설팅 등 지원사업에 대해 소개했다. 더불어, 김태흠 지사의 저금리 자금 지원 정책 안내 및 성공을 위한 5가지 법칙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마케팅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김 이사장은 성공을 위한 5가지 법칙에서 역경에 대한 인내를 강조하며 “창업 후 많은 역경이 있겠지만 잘 이겨내길 바란다.”라며 예비창업청년들의 창업 시 마주하는 어려움에 대한 공감과 응원을 놓치지 않았다.

이어 마케팅 특강에서는 다양한 예시를 통해 자신만의 패턴과 색깔을 찾아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고, 브랜드 색상이 영업장에 주는 영향력에 대해 이야기하며 각자만의 고유한 색깔을 찾아야함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김 이사장은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 예비창업자를 위하여 교육부터 컨설팅, 멘토링, 지원금과 함께 창업자금 지원까지 충청남도와 재단이 지원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드리기 위하여 준비했다.”며, “재단과 충청남도의 지원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통해 충청남도에 애정을 갖고 정착하길 바란다.”며 특강을 마쳤다.

한편 ‘청년 동네 창업학교’는 예정 인원 대비 초과신청으로 인해 아산시 라이콘 타운에서 3월 21일 1회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