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제발전전략’ 실행력 높인다
‘충남경제발전전략’ 실행력 높인다
  • 이론경제
  • 승인 2020.07.27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경제발전전략 100대 과제 상반기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 개최

충남도는 27일 도청에서 ‘충남경제발전전략’ 실행력 강화를 위한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용찬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관련 실·국 관계자 및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발전전략 추진상황 총괄, 100대과제 실·국별 이행현황 점검, 부진과제 대응방안 및 신규 추진과제 의견수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도는 지난해 9월 ‘더 행복한 대한민국 경제중심, 충남’ 비전아래 충남경제발전전략을 세우고, △혁신과 균형성장 △참여와 창출 △순환과 자립 △포용과 상생 △개방과 협력 등 5대 목표를 확정했다.

현재 이와 관련 100대 과제를 실·국에서 추진 중이며, 지난 6월 신규과제 8건을 발굴한 바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추진전략 및 핵심과제로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 △청년 창작·창업 지원시스템 구축 △ 충남형 공유도시 조성 △충남 국가혁신클러스터 조성 등을 제시했다.

도는 이번 보고회에서 제안·도출된 과제를 점검·보완, 9월에 임기가 끝나는 경제발전전략위원회를 통합하는 등 인력풀을 구성할 계획이다.

김용찬 행정부지사는 “전략과제들은 도전적이고 미래지향적 트랜드에 입각해 선정된 과제들이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다 적극성을 갖고 실천해 달라”며 “우리지역의 경제 현실에 대응해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