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사지 홍보관 구축사업 실내전시물 용역 중간보고회
성주사지 홍보관 구축사업 실내전시물 용역 중간보고회
  • 조성희 취재본부장
  • 승인 2020.09.23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주사지 홍보관 구축사업 실내전시물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보령시, 성주사지 홍보관 ‘관람자 중심’ 전시구성안 설계

보령시는 지난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관계공무원, 용역사 및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사지 홍보관 구축사업 실내전시물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보령성주사지홍보관 구축사업 조감도
보령성주사지홍보관 구축사업 조감도

이날 중간보고회는 성주산 홍보관에 들어설 홍보실 전시물과 어린이체험실 및 영상체험실에 대한 설계 및 제작 방안, 구성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주사지 홍보관은 성주면 성주리 108-2 일원 연면적 917㎡에 70억 원을 들여 홍보실과 영상체험실, 어린이 체험실을 갖추는 것으로 내년까지 건축과 실내전시, 성주사지 가상복원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홍보실은 260㎡의 면적에 성주사지 소개 및 관련 역사, 인물 소개 등 전시물을 제작해 설치하고, 어린이체험실 및 영상체험실은 150㎡의 면적에 놀이를 통한 성주사지 홍보 및 영상체험 등을 조성한다.

홍보실 전시기획안에 따르면 ▲낭혜선사 무염의 이야기 ▲성주사지 가람의 변천사 ▲숭엄산 성주사 ▲석탑 조립하기 및 비석의 비밀을 찾아라 등 체험존으로 구성된다.

어린이체험실 및 영상체험공간 전시안은 ▲깨달음을 체험하는 선의 공간 ‘무설토의 세계’ ▲진리와 빛을 찾아 떠나는 성주사 여행 ‘수미산의 세계’로 구성되며, 진리와 광명을 찾는 공간으로 빛과 영상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블랙라이트를 활용하여 색다른 체험공간을 연출한다.

김동일 시장은 “성주사지의 역사적 의의와 중요성을 시민과 어린이들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관람자 중심의 전시구성안을 설계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놀거리와 즐길거리를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