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재단과 충청남도문화원연합회와 당진문화재단이 공동주관하고 충청남도와 당진시가 주최한 '2020년 제4회 충남생활문화축제'가 지난 25일 폐막식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2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5일까지 3일간 당진 문예의전당 소공연장에서 펼쳐진 ‘2020년 제4회 충남생활문화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온 택트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축제는 충남 도내 90여개의 생활문화동아리가 참여하였으며. 분야별 사전 녹화와 시연 생중계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1년 동안의 기량을 보여주고 동아리간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당진문화재단 유튜브 및 충남문화재단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하며 약 공연, 전시, 체험 분야 총 6,750여명의 관람객이 온라인으로 관람하였으며, 실시간 댓글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들과 소통하였다.

전시 분야 ‘한울타리展’은 당진 문예의전당 제1전시실과 제2전시실에서 50인 이내 관람객을 받았으며, 사전 영상 제작을 통해 유튜브에 업로드하여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겸해 진행하였다.

체험 분야는 집에서 즐기는 생활문화라는 컨셉에 맞게 영상으로 마스터클래스를 사전 제작하여 누구나 배울 수 있도록 진행하였으며, 체험 키트 제작 사전 신청을 통해 약 900명에게 배포하였다.

축제를 주관한 충남문화재단 김현식 대표이사는 "2020년 제4회 충남생활문화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온 택트로 처음 시도해보았는데, 비록 현장의 생동감은 부족할 수 있겠으나 도민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따뜻한 격려로 새로운 의미의 축제가 될 수 있었다. 이번 축제가 우리 모두에게 희망과 기쁨을 안겨주어 더욱 크게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발돋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