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발적인 천안사랑장학재단 후원으로 지역 인재 육성에 기여

농촌지도자·생활개선 천안시 연합회, 200만원 장학금 기탁

천안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상돈)은 1일 시청에서 농촌지도자 천안시 연합회(회장 안종근)와 생활개선 천안시 연합회(회장 최경희)가 천안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2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농촌지도자 천안시 연합회의 조직은 1개, 연합회 43개 품목회에서 1,574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과학영농 선도실천 및 농촌사회 핵심주체 양성, 농업의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학습 조직체 육성 등 농업발전을 위해 힘쓰는 단체이다.

생활개선 천안시 연합회의 조직은 1개, 연합회 13개 단위회, 3개 학습 동아리의 909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농촌 여성 삶의 질 향상 및 권익 신장기여, 여성농업인 역량 개발을 통한 새로운 리더 양성 등을 위해 활동 하고 있다.

 

이안하이텍, 취약계층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2만장 후원

지역아동센터와 무료급식소, 장애인, 외국인 노동자 전달 예정

천안시 우수기업 주식회사 이안하이텍(대표 안치현, 천안시 입장면)이 2일 취약계층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마스크 2만장(1,500만원 상당)을 후원했다.

지역의 복지향상을 위해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는 이안하이텍은 이번 마스크 2만장을 직접 생산해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천안시복지재단은 전달받은 마스크를 지역아동센터와 무료급식소, 장애인들과 외국인 노동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검사장비를 취급하는 기업인 이안하이텍은 우수한 기술력으로 LED TV 검사용 장비를 개발·제조해 국내외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납품하고 있으며, 방송수신기·영상·음향기기 제조 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용인대 챔피온 태권도장 3개 지점, 취약계층 후원품 전달

도장 아동·학부모들과 힘을 합쳐 컵라면, 마스크, 과자 등 후원

용인대 챔피온 태권도장 오성초점(관장 남염원), 부성초점(관장 김성이), 환서초점(관장 김선수)이 지난 1일 컵라면 70박스, KF마스크 2300장, 과자 9상자를 천안시복지재단에 기탁했다.

용인대 챔피온 태권도장 3개 지점은 용인대학교 태권도학과를 졸업한 선후배들이 의기투합해 태권도 전문도장을 열어 지역사회의 건강한 신체와 올바른 정신수양을 위해 도장을 운영하고 있다.

챔피온태권도장 오성초점, 부성초점, 환서초점이 지난1일 아동, 학부모들과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남염원, 김성이, 김선수 관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재난지원금을 받으면서 어렵게 도장을 운영하면서도 더 힘든 이웃을 위해 제자들, 학부모님들과 상의 끝에 후원품을 전달하게 됐다”며, “취약계층 이웃들의 코로나19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갑쇠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은 “태권도장 관장님과 직원분들, 도장 아동들, 학부모님들이 힘을 합쳐 기부한 이번 후원물품을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잘 전달하겠다”며, “복지재단은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쌍용2동 , 브랜드 운동화·겨울 점퍼 전달

바르게살기위원회, 지역 내 저소득 아동들 위해 마련

천안시 쌍용2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유진열)가 지난 30일 저소득 아동들에게 브랜드 운동화 및 겨울 점퍼 등을 전달했다.

천안시 쌍용2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지난 30일 저소득 아동들을 위해 준비한 브랜드 운동화와 겨울 점퍼

매년 저소득 아동들에게 겨울철에 선물을 구매·전달했던 쌍용2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이번에는 직접 아동들과 1:1로 동행해 아동들이 원하는 브랜드 운동화와 겨울 점퍼 등을 직접 신겨주고 입혀보며 구매해줬다.

유진열 위원장은 “평상시 아동들이 갖고 싶었으나 경제적 부담 등으로 사기 어려웠던 브랜드 운동화 및 점퍼를 사주니 매우 기뻐하는 모습에 즐거웠고, 추후에도 이런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정진국 쌍용2동장은 “자라나는 우리 쌍용2동 아동들에게 뜻깊은 선물을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답했다.

한편, 이번에 구매한 운동화 및 점퍼 가격은 백여만원으로 저소득 3가구 5명 아동들에게 전달됐다.

 

이마트 천안점·펜타포트점, 10주년 아름다운가게 쌍용점에 물품 기증

쌍용1동 저소득층의 난방비로 판매수익금 900만원 지원

아름다운가게 천안쌍용점이 생일맞이 10주년 행사를 지난달 27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e-마트 천안점(지점장 장원종)과 펜타포트점(지점장 류병희)에서 아름다운가게로 후원한 물품을 판매하고 발생한 수익금 900만원 전액을 쌍용1동 저소득층의 겨울철 난방비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원했으며, 지역 내 45가구에 전달했다.

이마트 천안점·이마트 펜타포트점과 함께하는 아름다운가게 천안쌍용점 10주년 판매수익금 전달 모습

아름다운가게 쌍용점 서경애 간사는 “10주년 생일맞이 행사를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장원종 지점장님, 류병희 지점장님과 함께해준 기관 단체 및 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10주년을 축하드리며, 뜻깊고 보람된 행사에 이마트 천안점과 펜타포트점이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수익금 전액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져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답했다.

정진환 쌍용1동장은 “의미있는 행사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장원종, 류병희 지점장님과 수고를 아끼지 않은 아름다운가게 관계자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수익금은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름다운가게 천안쌍용점은 2019년에 800만원의 수익금 전액을 저소득층 난방비로 지원한 바 있으며, 천안의 첫 번째 매장으로 2010년부터 현재까지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다양한 나눔 활동으로 10년 동안 약 10억여원을 나눔하며 가치를 더욱 빛내고 있다.

 

㈜스페커, 성정1·2동에 쌀·라면·일회용 마스크 기탁

지역 내 홀몸노인 140명에게 전달

천안시 성정1동은 ㈜스페커(대표 설진영)가 2일 성정1·2동 홀몸노인을 위해 쌀, 라면과 일회용 마스크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스페커는 주기적으로 취약계층에게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등 희망을 나눠줘 지역주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으며, 이 날 홀몸노인 140명을 대상으로 쌀 140포(4kg), 라면 35박스, 마스크 140박스(50매)를 전달했다.

설진영 대표는 “작은 기부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기부활동 및 사회공헌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영기 성정1동장은 “코로나19 등으로 기부심리가 많이 위축되지 않을까 염려했는데, 지역 주민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답했다.

 

성정2동 바르게살기위원회, 라면 30박스 기탁

천안시 성정2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이재훈)가 2일 성정2동 행정복지센터에 라면 30박스를 기탁했다.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번에 전달된 라면박스는 필요한 대상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재훈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의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제병 성정2동장은 “어려운 시기에 후원해주신 바르게살기위원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겨울철 추위로 어려워진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답했다.

 

입장면 행복키움지원단, ‘따뜻한 기름 한드럼의 힘’

저소득가정에 난방유 지원을 위한 행사 진행

천안시 입장면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유영태)이 2일 난방비 부담으로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입장면의 취약계층 13가구에 난방유를 지원하는 ‘따뜻한 기름 한드럼의 힘’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입장면 국민기초수급자 홀몸노인 중 등유 보일러를 사용하는 가구 비율이 50%가 넘고, 등유 한드럼 값이 15만원 정도로 비싸 한파에도 전기장판에 의지해 겨울을 나는 어르신이 많은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 행복키움지원단에서 추진하게 됐다.

사업비 200만원은 행복키움지원단의 좋은 취지를 듣고 지역 내 기업체인 경흥판넬주식회사와 영농조합법인 허니머쉬에서 100만원씩을 흔쾌히 기탁해 마련됐다.

대상자는 입장면 맞춤형복지팀에서 1년 동안 가정방문을 통해 집 노후가 심해 추위에 취약한 가구 일부를 선정하고 행복키움지원단 및 복지이장이 실질적으로 어려운 가구를 추천했으며, 기름 한드럼(200L)씩 선정가구에 배달했다.

유영태 단장은 “기름 한드럼으로 겨울을 날 순 없지만, 최악의 한파에 어르신들이 건강을 잃지 않도록 따뜻한 기름을 넣어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홍승종 입장면장은 “한파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정말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다”며 “행복키움지원단의 좋은 아이디어에 지역 내 기업의 따뜻한 후원이 더해져 행복한 결과를 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쌍용1동, “추운겨울 따끈한 사골국+떡국떡으로 녹여요”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지역 내 저소득어르신 35가구에 전달

천안시 쌍용1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가 2일 지역 내 저소득어르신 35가구에 사골국과 떡국떡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가 봄부터 정성과 사랑으로 키운 고구마 판매수익금으로 마련했으며, 추운 겨울을 맞아 어려운 분들에게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

정성과 사랑이 듬뿍 담긴 사골국과 떡국떡은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전달했다.

새마을협의회·부녀회장은 “봄부터 키워낸 고구마 수익금으로 소외되고 외롭게 지내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음식을 대접할 수 있어 기쁘고 보람된다”고 말했다.

정진환 쌍용1동장은 “화합과 단합된 마음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돼 주고 이웃 사랑을 실천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쌍용3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한부모가정에 위생용품 전달

천안시 쌍용3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나승용)가 2일 지역 내 한부모가정 자녀들을 위해 쌍용3동행정복지센터에 여성용 위생용품을 전달했다.

바르게살기위원회는 한부모가정의 미성년 자녀들이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위생용품 구매를 꺼리는 경우가 있고, 특히 부자가정의 경우 사춘기 여학생들이 느낄 수 있는 사회적 소외감을 덜어주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했으며, 전달된 위생용품은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상자들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나승용 위원장은 “한부모가정 자녀들이 보건·위생에 부족함을 느끼지 않도록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며 “꾸준한 관심과 애정 어린 손길이 아이들의 생활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류재광 쌍용3동장은 “연말을 맞아 특별히 한부모가정 자녀들을 위해 위생용품을 전달한 바르게살기위원회에 감사하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