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랑새인성교육원, 무주 태권도원에서 인성예절캠프 개최

파랑새인성교육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25일(목)부터 27일(토) 2박 3일간 관내 초등학생 74명을 대상으로 ‘제3회 인성예절캠프’를 무주 태권도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성캠프는 복잡한 현대사회를 살면서 꼭 지녀야 할 예절과 인성덕목들을 게임과 접목하며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체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우리는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른 거예요’ 라는 주제로 가진 이번 캠프는 ▲인성예절 생활예절교육 ▲액션러닝 ▲인성 골든벨 ▲우리가 만드는 상황극 ▲마인드셋 레크레이션 ▲태권도박물관 및 공연 관람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인성예절캠프중 마인드셋 레크레이션을 하고 있다.

특히 오리엔테이션(OT)때 오프닝으로 팀원 전체가 협력하여 문제를 탐색하고 풀어가나는 팀빌딩과 액션러닝을 하며 첫날의 어색함을 깨고 자연스럽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인성예절캠프에서 인성교육 강연을 듣고 있다.

박양수 강사는 학생들에게 틀림과 다름의 개념을 설명하며 “나와 맞지 않지만 다름을 인정할 때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포용할 수 있다”고 강연했다.

캠프에 참석한 김민서 (진잠초5) 학생은 “집에서 핸드폰하는 것보다 훨씬 재미있었다”며 “특히 상황극때 대본, 분장, 녹음 등 모든 연출을 조원들이 직접 맡아서 했는데 어설프고 힘들었지만 완성시킨 걸 발표했을 때 뿌듯하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전지은 (도마초5) 학생은 “네가 있어 내가 있다라는 뜻의 ‘I’m because you are’라는 말이 크게 마음에 와닿았다”며 “혼자가 아니라 함께일 때 더 행복할 수 있다는 강연이 내 주위 친구들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줬다”라고 말했다.

▲참여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한편, 파랑새인성교육원은 진정한 소통과 변화를 이끄는 인성교육 및 마인드셋(Mindset)교육 전문 비영리민간단체로 지역에 소외계층아동들을 위한 인성캠프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